아시아 지역에서의 판매: 생명 및 건강보험 채널 및 상품 선호도

영리한 고객들, 경쟁 심화 및 규제 집중으로 인해 아시아 지역 보험회사들은 난관에 직면해 있습니다. 스위스재보험과 LIMRA는 12개 아시아 시장의 고객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기 위해 고객설문조사를 후원했습니다.

아시아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보험시장입니다. 지난 10년간 보험료는 연평균 5.7%의 속도로 성장했는데, 반면 세계 평균은 4.3%였습니다.[1] 하지만, 점점 영향력이 커져가는 고객들, 채널 선택 다변화, 그리고 영업관행에 대한 규제 집중으로 인해 보험회사들은 난관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 결과, 고객 선호도 및 태도에 대한 이해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는 그들이 정보를 수집하고 구매를 하기 위해 어떠한 채널을 선호하는지가 특히 중요합니다.

이 지역의 각기 다른 소비자 계층별 선호도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면, 보험업계가 프로텍션 갭 문제에 더욱 잘 대처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설문조사에 대해 

스위스재보험과 LIMRA는  생명 및 건강보험 상품과 판매 채널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지역 소비자설문조사를 의뢰하였습니다. 또한 이 설문조사는 우리 업계의 손길이 닿지 않는 소비자 계층도(보험 구매를 전혀 고려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 조사합니다. 이 설문조사는 12개 아시아 시장의 6,000명 이상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만, 태국 및 베트남.

상당 소비자들이 아직 쇼핑 중임을 감안할 , 보험침투율 확대 기회가 존재합니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생명 및 건강보험 상품에 대해 리서치를 수행한 소비자들 중 약 60%가 보험을 실제로 구매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약 3분의 1은 자신들이 아직 “쇼핑” 중이며 아직 구매결정을 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쇼퍼”는 일부 시장에서 다수를 차지하며, 이들을 구매자로 전환시키는 것은 보험침투율 확대를 위한 큰 기회입니다. 반면, 소수의 소비자들만이 구매를 포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상품의 복잡성과 가격이 구매포기의 주요 원인입니다 

응답자들의 약 17%는 보험에 대해 관심이 없습니다. 이들은 주로 보험상품들과 구매 프로세스가 복잡하다는 인식 때문에 관심을 잃습니다. 반면, 대부분의 잠재 구매자들은 (보험 리서치를 시작한 사람들) 가격 문제로 인해 구매를 포기했습니다. 구매를 포기하기로 결정한 사람들 중 대부분은, 초기 리서치 단계에서 일찍, 또는 추가정보를 받은 후에 구매를 포기했습니다. 핵심적인 이유는 비용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보험이 비싸며 비용대비 가치가 떨어진다고 인식합니다.  보험의 가치에 대해 소비자들을 교육하면, 이러한 난관 극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출처: 스위스재보험, 시그마 No 03/2014.


Building new Life & Health solutions...

Swiss Re is committed to helping clients solve problems, including finding ways to optimise capital, manage new areas of risk and improve overall efficiency.

Read the whole story

The Quantified Self

Is wearable technology actually going to encourage healthier behaviours and habits?

Read the whole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