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 초과손해액 해상 재보험

해상보험 언더라이터를 위한 임의 초과손해액 재보험 실무 가이드

임의 초과손해액 재보험 기법을 글로벌 해상보험 시장으로 확대 적용.

스위스재보험이 최근 발간한 기술 보고서는 해상보험사가 임의 초과손해액 재보험 기법을 이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싫은 실무 가이드이다. 임의 초과손해액 재보험은 재물보험 분야에서는 널리 시험 및 시행되고 있지만 해상보험 분야에서는 미국, 스칸디나비아 및 영국 시장 이외에는 보편적으로 이용되지 않고 있다.

이 보고서는 비례 및 비비례 재보험의 기초에서부터 익스포저 커브(exposure curve), 요율산정 메커니즘, 임의 초과손해액을 이용한  요율산정 접근법에 이르기까지 자세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다. 보고서의 모든 예시는 시장 조건을 기반으로하고 있으며, 시장 사이클 전반에 걸쳐 언제, 어떻게 임의 초과손해액 재보험을 활용할 것인지를 실무적인 측면에서 설명하고 있다.

저자에 따르면, 기타 조건이 적절한 경우에 해상보험 언더라이터는 이 보고서에 설명된 기법을 적용하여 각각의 해상 보험 종목 및 위험에 대한 정확한 위험보험료를 산정할 수 있다. 이 방법은 개별적인 위험 및 포트폴리오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약 및 임의 언더라이팅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sigma 5/2016 – Strategic reinsurance...

There is a growing trend toward more holistic and customised use of reinsurance and insurance solutions.

Read the whole story

sigma 4/2016 - Mutual insurance...

Over the past few years, premiums written by mutual insurers have outpaced the growth of the wider insurance market. The sector has undergone a modest recovery but also faces new challenges.

Read the whole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