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리 그룹 이사회, 신임 그룹 CEO에 미셸 리에(Michel M. Liès), 신임 아시아 재보험 CEO 겸 아시아 지역 사장에 모세 오제이코바(Moses Ojeisekhoba)임명

 

스위스리 그룹 이사회는 스테판 리페(Stefan Lippe)의 후임으로 2012년 2월 1월 부로 현 글로벌 파트너십 회장 미셸 리에(Michel M. Liès)를 그룹 CEO로 임명했다.

이사회는 또한 2012년 3월 15일 부로 모세 오제이코바(Moses Ojeisekhoba)가 아시아 재보험 CEO 겸 아시아 지역 사장으로 스위스리 그룹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현 아시아 재보험 CEO인 마틴 파커(Martyn Parker)는 유럽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이사회 회장 월터 킬홀츠(Walter B. Kielholz)는 “이사회는 미셸 리에(Michel M. Liès)가  2012년 2월 1일 부로 그룹 CEO 직을 맡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미셸  리에(Stefan Lippe)가 갖추고 있는 재보험분야와 폭넓은 국제 경험을 통해 입증된 역량은 (재)보험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고자 하는 스위스리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며, 동시에 스위스리의 전략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미셸 리에(Stefan Lippe)의 스위스리의 모든 사업 분야에 걸친 심도 있는 지식, 고객과  정부 기관으로부터의 높은 평판, 신흥시장 성장 분야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은 우리에게 크게 도움이 될것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미셸 리에(Stefan Lippe)는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스위스리 그룹에서  다양한 직책을 역임하며, 생명 및 손해 (재)보험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현 직책인 글로벌 파트너십 회장으로 근무하며 공공 부문 관계자, 정부 및 NGO(비정부기관)와의 장기적인 관계 형성에 역점을 두어왔다. 글로벌 파트너십 회장이 되기 전 그는 마케팅 부문 책임자 직을 역임했으며, 2005년 이래 그룹 집행위원회 위원직을 수행해왔다. 2000년부터 2005년까지는 유럽 지역 책임자, 1998년부터 2000년까지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 책임자를 역임한 바 있다.

2011년 12월에 발표된 바와 같이, 스테판 리페(Stefan Lippe)는 스위스리 그룹 CEO 직을 사임하기로 결정했다. 

신임 아시아 재보험 CEO 겸 아시아 지역 사장

스위스리 그룹 이사회는 또한 2012년 3월 15일 부로 모세 오제이코바(Moses Ojeisekhoba)가 아시아 재보험 CEO로 스위스재보험에 합류해 재보험 사업부문 CEO인 크리스챤 무멘탈러(Christian Mumenthaler)에게 보고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모세 오제이코바(Moses Ojeisekhoba)는 또한 아시아 지역 사장으로 아시아에서 스위스리 그룹을 대표하게 되며, 그룹 집행위원회 위원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세 오제이코바(Moses Ojeisekhoba)는 스위스리에 합류하기 전 처브 보험 그룹(Chubb Group of Insurance Companies)에 근무했으며, 2009년 이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책임자로서 처브 비즈니스의 전략 및 시장 확장 업무를 책임져 왔다. 처브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선도적인 손해보험사이다. 모세 오제이세코바(Moses Ojeisekhoba)는 처브에서 근무한 16년간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다양한 직을 역임했다. 처브에 근무하기 전 그는 미국에서 유니코(Unico American Corporation) 및 프루덴셜(Prudential)에 근무한 바 있다.

이사회 회장 월터 킬홀츠는 “모세 오제이코바(Moses Ojeisekhoba)의 전략적 리더십, 주요 시장에서의 경력, 새로운 관점은 스위스재보험 아시아 부문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파트너로서의 스위스재보험 입지 강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히며,  “아시아에서 지난 6년 동안 스위스리의 성공적인 성장을 주도한 마틴 파커(Martyn Parker)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마틴 파커(Martyn Parker)는 2006년 이래 아시아 재보험 부문 CEO로 근무해왔으며, 유럽으로 복귀할 것이다. 그의 향후 직책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2012년 1월 19일